본문 바로가기

Artwork Diary/Artwork Diary

원데이클래스 : 나광호작가의 정물화수업


  지난번 장수지작가님의 원데이클래스에 이어 나광호작가님의 원데이클래스를 수강했다.

이번 강의는 정물화를 그리는 수업이었는데 수업을 수강한 이유는 작가님의 '거칠면서도 섬세한, 그리고 솔직한' 느낌의 표현을 하루나마 경험해보고 싶어서였다. 물론 하루만에 작가님의 터치와 방향을 익히기는 힘들지만 작업하시는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소소히 얘기해주셔서 나름의 도움과 동기를 받을 수 있었다. 
  작가님은 주로 유화로 작업을 하시면서, 어린이들이 그린 그림을 다시 본인이 재해석하여 표현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하는 분이셨다. 마침 수업을 수강했던 퍼블릭갤러리에 작가님의 작품 몇점이 전시되어 있어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그림들은 모두 참 깊은 인상을 주었다.

  수업에서 그리는 작품은 작가님이 그런 외국배의 정물화였고 작은 캔버스에 3~4시간을 들여 아크릴화로 작업하는 것이었다. 오랜만에 아크릴을 접하니 꽤나 손이 많이 녹슬었구나 싶기도 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소심하고 가능게 표현하는 나와 작가님의 러프한 표현법이 상당히 대조적이라 그것을 따라하는 것이 녹록치 않았다. 그럼에도 4시간은 좋은 경험이었고 배움의 시간이었다.